티스토리 뷰

목차



    TVN세작 매혹된 자들의 후속으로 화제를 모은 김수현, 김지원 주연의 "눈물의 여왕"이 첫 방송을 선보였습니다.

    첫 회 시청률은 케이블 및 종합편성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했어요.

    '눈물의 여왕' 1회에서는 연애부터 결혼, 그리고 이혼 직전에 이르기까지 롤러코스터 같은 부부 생활을 하는 백현우(김수현 분), 홍해인(김지원 분)의 이야기로 시작했는데요, 등장인물부터 줄거리까지 같이 

     

     

     

    TVN주말 드라마 눈물의 여왕
    TVN주말 드라마 눈물의 여왕

     

     

    tvN 2024.03.09. ~ 16부작 (토, 일) 오후 09:10
    장르: 로맨틱코미디, 가족, 오피스, 휴먼
    극본: 박지은 작가
    출연: 김수현, 김지원, 박성훈, 곽동연, 이주빈 外

     

     

    "세기의 결혼... 세기의 전쟁?" 퀸즈 그룹 재벌 3세, 백화점의 여왕 '홍해인'. 용두리 이장 아들, 슈퍼마켓 왕자 '백현우'. 3년 차 부부의 아찔한 위기와 기적처럼 다시 시작되는 사랑 이야기입니다.

     백현우와 홍해인의 행복한 결혼식 장면으로 포문을 연 '눈물의 여왕'은 세기의 부부를 둘러싼 무수한 추측들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어요.

    대한민국 최고 재벌의 딸과 시골에서 온 신입사원의 결혼 소식은 세간을 떠들썩하게 만들고 결혼한 지 3년이 지난 이후에도 백현우, 홍해인 부부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계속되고...

     

    등장인물

     

    등장인물 백현우
    등장인물 백현우

     

    서울대 법대에 로스쿨 출신의 변호사다. 스마트한 두뇌에 본투비 재벌보다 더 재벌스러운 비주얼. 최고급 수제화에 아파트 한 채 값의 시계를 차고 회사 로비를 모델처럼 걸으면 어디 맨해튼 어퍼이스트쯤에서 방금 날아온 것 같은 포스인데. 히스 프롬 용두리. 그가 무려 퀸즈 딸내미와 결혼할 때 마을 사람들은 요새는 대통령보다 재벌 회장이 왕이니 옛날 같으면 우리 현우가 부마가 된 거라면서 자기 일처럼 자랑스러워했다. 한때는 사랑한다고 믿어서 결혼했다. 하지만 3년 후 그는 이혼을 꿈꾼다. 간절히.

     

    등장인물 홍해인
    등장인물 홍해인

     

    스쾃 할 때 빼곤 일생 무릎 한 번 굽힐 일 없이 살아온 도도한 여왕. 오로지 남들한테 명령하기 위해서 입술 두 쪽 달고 태어난 것 같은 절대 군주. 강남 한가운데 성처럼 고고히 솟아 있는 퀸즈 백화점의 여주인이다. 그녀의 신조는 ‘안 되는 게 어딨냐? 안 하는 거지!’다. 자긴 늘 하면 됐으니까. 해서 안된 게 별로 없었다. 백화점에 헤르키나를 입점시켜 1조 클럽에 가입하는 것이 현재 목표! 더 높은 곳으로의 도약만 남은 현재, 그녀에게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들려온다.

     

    등장인물 윤은성
    등장인물 윤은성

     

     

    월가 애널리스트 출신 M&A 전문가. 알만 한 사람들 사이에선 될 투자, 안될 투자 점쟁이 뺨치게 잘 찍어주는 투자가로 유명. 족집게 과외 선생들 없으면 대학원 논문도 쓸 줄 모르는 재벌 3세들에게 구세주인 셈. 은성이랑 저녁 한 끼 먹겠다고 뉴욕까지 날아가는 사람들도 있었고 자기들끼리 만든 사모임에서 세미나를 한다는 명분으로 거액을 주고 초청해 투자 정보를 캐려는 사람들도 많았다. 그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사람은 많았지만 결혼은 했는지 현재 자산은 얼만지 가끔 한국에 드나드는 이유는 뭔지 등등 사생활에 대해선 전혀 알려진 바가 없다.

     

    인물관계도

    눈물의 여왕 인물관계도
    눈물의 여왕 인물관계도

     

     

    OST라인업 

     '눈물의 여왕' OST는 드라마 '그 해 우리는', '사랑의 불시착',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등 남혜승 음악감독이 진두지휘하는 가운데 역대급 OST 라인업을 예고했습니다. 이번 OST 라인업에는 그룹 세븐틴의 유닛 부석순(승관, 도겸, 호시)을 시작으로 10CM, 헤이즈, 크러쉬, 김나영이 합류해 극의 몰입도를 더해 드라마 팬들의 기대감이 한 층 커집니다.

     

     

    [눈물의 여왕] 아내가 제일 싫은데...갑자기 예뻐보인다?ㅣ티저 예고ㅣTVING (youtube.com)

     

     

    ‘눈물의 여왕’ 첫 회는 결혼한 지 3년 만에 이혼 위기를 맞이한 백현우, 홍해인 부부의 이야기로 눈을 뗄 수 없는 이야기로  집안의 제사 하나도 기사화가 되는 대한민국 최고 재벌가 퀸즈 가족들과 시골 용두리를 주름잡는 용두리 가족들 등 개성 강한 캐릭터들의 향연이 보는 재미를 극대화했습니다.

    캐릭터에 완전히 녹아든 배우들의 열연도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는데요,  3년 차 부부의 온도 차를 그려내는 김수현과 김지원의 완벽한 시너지가 돋보이고 있는 가운데 백현우 홍해인 부부의 앞날이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