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K-패스는 월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이용하면 대중교통비의 일부(최대 53%까지) 환급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로, 올해 5월 1일부터 전국에서 시행됩니다.  그럼 K-패스의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K패스 교통카드 신청 및 이용방법
    K패스 교통카드 신청 및 이용방법

     

     

    K패스 신규이용자

    알뜰 교통카드가 없는 신규 이용자라면 5월 1일부터 공식 누리집(https://korea-pass.kr/)이나 모바일 앱에서 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4년 4월 24일(수)부터 아래 카드사에서 K-패스 신규 발급이 가능하고,

    K-패스 신규 카드 발급 시 5월 1일 이전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나 앱에서 회원가입 후 K-패스 회원전환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K-패스 회원 전환을 하지 않으실 경우 전환일 또는 K-패스 신규가입일부터 혜택이 적용됩니다.)

     

    신한, 하나, 우리, 현대, 삼성, BC, KB국민, NH농협, 티머니, 이동의 즐거움, DGB유페이를 통해, 교통카드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기존 알뜰교통카드 이용자

    K패스 회원 전환 안내
    K패스 회원 전환 안내

     

    1. K패스로 회원 변경 절차 신청

    2. 기존에 발급받은 카드로 바로 사용 가능

     

    ※ 기존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K패스로 전환을 신청하면, 가지고 있던 카드를 그대로 전환만 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내용

    K-패스의 적립 비율과 환급 금액은 이용자의 계층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일반인은 20%, 청년은 30%, 저소득층은 53%의 비율로 적립되며, 월 60회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지급 방식은 다음 달에 이용자에게 직접 환급해 주게 되는데요, 현금, 마일리지, 카드공제 중 선택하여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K-패스의 신청 자격은 특별한 조건이 없으므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청년과 저소득층은 환급비율이 높기 때문에 해당 계층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누구나 카드 신청,등록하여 사용하면 환급받을 수 있으니 빨리 신청하셔서 혜택 누리시기 바랍니다.